편의점에 가면 각종 상품들이 1+1 혹은 2+1 행사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러한 상품들을 사구요. 저 또한 원래 사려고 하는 상품 대신 행사 상품을 사곤 합니다. 그렇다면 편의점은 왜 이러한 행사를 하는 걸까요?

 

편의점이 1+1 할인 상품의 비밀을 미리 말하자면 그렇게라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의 편의점은 꽤 많습니다. 그래서 경쟁이 심한 편이죠. 아울러 오히려 할인상품이 더 많은 매출을 가져다 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행사 상품은 어떻게 정하는 걸까요? 편의점에서는 소비자들의 호감도가 높은 제품을 1등급부터 4등급까지 등급을 매기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할인 상품은 호감도가 낮은 4등급을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상품 목록에서 삭제되는 것보다 할인을 해서 판매하는 것이 나은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4등급만 할인 행사로 판매되지는 않겠죠?

 

실제로 제가 편의점 알바를 2년 동안 해보면서 많은 손님들이 할인 행사나 묶음 행사 상품을 사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해외 맥주 같은 경우에는 5개 사면 만 원이라는 파격적인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국내 맥주보다는 해외 맥주를 사는 것을 많이 목격했었습니다.

 

따라서, 1+1 행사 등을 진행하면 비인기 품목과 인기 품목을 고르게 팔 수 있다는 장점과 기업 또한 다양한 제품을 홍보할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싸게 살 수 있으니 이득이겠죠?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