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가지고 다니시는 분이 아니라면 대부분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다. 그만큼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합니다. 그렇다면 대중교통비를 절약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지하철로만 출퇴근, 등교하는 사람이라면 지하철 정기승차권을 발급하는 것입니다. 출퇴근이 등교는 항상 정해진 시간 때에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때문에 한 달에 약 40번 정도를 이용합니다. 거기에 누구를 만나러 간다면 보다 더 많은 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이때 정기승차권을 이용한다면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정기승차권은 두 가지 종류의 카드가 있습니다. 서울 전용과 거리비례 전용입니다. 서울 전용카드는 오직 서울 내의 지하철만 가능하고 거리비례용 카드는 거리에 따른 금액이기 때문에 몇몇 역을 제외하고는 모든 지역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충전일로부터 30일간 60회를 사용할 수 있지만 버스로 환승하거나 이월은 되지 않습니다.

 

처음 카드 발급 이용은 2500원으로 서울 전용은 55000원이며 거리비례용은 거리에 따라 요금이 다릅니다. 

http://www.seoulmetro.co.kr/kr/page.do?menuIdx=355

 

두 번째로 추가 요금 아끼기는 방법입니다. 지하철 요금은 이동 거리에 따라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거리를 계산해서 추가 요금을 아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역에서 구로까지는 1350원이지만 남영에서 구로까지의 거리는 1250원으로 100원을 아낄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조조할인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조조할인은 6시 30분 이전에 대중교통을 이용했을 때 약 20%를 할인해 줍니다. 하지만, 환승한다면 제외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중교통비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조금이라고 실망하시지 마시고 차근차근 할인받는 것이 좋겠죠? 이외에도 대중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적어주세요!

BELATED ARTICLES

more